Unity3D로 앱 작업을 하다가 AndroidManifest.xml에 권한이나 속성을 추가 방법
우선 AndroidManifest.xml을 가져와야 하는데 Unity3D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 하고 나면 다음 위치에서 파일을 찾을 수 있다.
해당Project -> Temp -> StagingArea -> AndroidManifest.xml
위의 파일을 다음 위치에 복사
해당 Project -> Assets -> Plugins -> Android -> AndroidMenifest.xml
이 파일을 편집 하고 다시 빌드 하면 변경 내용이 앱에 적용 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번에 External Storage에 파일을 공유 하고 사용 할 일이 있었는데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이 처럼 maxSdkVersion = 18로 기본 되어 있어서 Android Pie에서 파일 접근 거부가 발생 했다. Access Denied.
android:maxSdkVersion="28"
maxSdkVersion은 지정된 버전 번호 이후 버전일 경우는 해당 퍼미션을 요청 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Pie에서 사용 되게 하려면 버전 번호를 28로 변경 하거나 maxSdkVersion 항목을 삭제 하면 된다.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스크립트로 컴포넌트 추가, 삭제, 활성, 비활성 방법 (0) | 2020.08.05 |
---|---|
유니티에서 스크립트 코드로 디파인 정의 추가 하기 - Unity Scripting Define Symbols (1) | 2020.07.30 |
안드로이드에서 부팅 후 유니티 앱 자동 실행 되게 하기. (0) | 2020.06.11 |
string.Format 메소드 for C# Unity3D (0) | 2020.05.26 |
Android Log Print Wrapper (c++) (0) | 2020.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