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부팅 후 유니티 앱 자동 실행 되게 하기>
1. 부팅 후에 실행될 앱을 만든다. (Android Studio)
2. 부팅 완료 메시지를 받아서서 유니티 앱을 실행 시킨다.
우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빈 액티비티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1. AndroidManifest.xml에 다음 퍼미션을 추가 한다.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xx.autorun" android:installLocation="internalOnly">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CEIVE_BOOT_COMPLETED" />
메시지를 받을 리시버를 설정
<receiver
android:name=".Autorun"
android:enabled="true"
android:exported="false"
android:label="BootReceiver"
android:permission="android.permission.RECEIVE_BOOT_COMPLETED">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BOOT_COMPLETED" />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LOCKED_BOOT_COMPLETED" />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QUICKBOOT_POWERON" />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REBOOT"/>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DEFAULT" />
</intent-filter>
</receiver>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 리시버 자바 클래스 생성
New -> Other -> Broadcast Receiver -> Autorun 생성
public class Autorun extends BroadcastReceiver {
@Override
public void onReceive(final Context context, Intent intent) {
try
{
ComponentName compName = new ComponentName("com.xx.YourPackageName","com.unity3d.player.UnityPlayerActivity");
Intent new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MAIN);
newIntent.addCategory(Intent.CATEGORY_LAUNCHER);
newIntent.setComponent(compName);
newIntent.addFlags(Intent.FLAG_ACTIVITY_NEW_TASK);
context.startActivity(newIntent);
}
catch(Exception ex) {
Toast.makeText(context, ex.getMessage(), Toast.LENGTH_LONG).show();
}
3. 안드로이드에 위의 앱을 설치 하고 전원을 껐다 켜면 부팅 완료 후 원하는 유니티 앱을 자동 실행 시킬 수 있다.
*주의) Android 9.0( Pie )까지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앱을 자동 실행 시킬 수 있으나 Android 10 ( Q )에서는 자동 실행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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