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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api를 이용한 QR Code 이미지 생성 방법
구글 API Url : https://chart.apis.google.com/chart
Parameters
Api 종류 : cht=qr
QR코드 Size : chs=250x250
QR코드에 넣을 값: chl=url 이나 문자들 같은 QR코드를 스캔 했을 때 읽어지는 값
https://chart.apis.google.com/chart?cht=qr&chs=250x250&chl=https://dragontory.tistory.com/
2. 웹페이지 이미지 불러오기
(HTTP 서버에서 텍스처를 검색해서 가져오기(GET)
www로 텍스처 로드 하기)
위에서 만든 QR Code 이미지를 다운로드 해서 게임에 표시 해 보겠습니다.
UnityWebRequestTexture 와 DownloadHandlerTexture를 이용 하면
간단히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고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이미지는 Texture 타입으로
RawImage.texture나 머티리얼의 mainTexture 같은 것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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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using UnityEngine.UI;
[RequireComponent(typeof(RawImage))]
public class QRCodeImage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QRCodeURL= "https://chart.apis.google.com/chart?cht=qr&chs=250x250&chl=원하는값을넣으세요.";
public bool IsLoadAtStart = true;
RawImage QRImag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 (IsLoadAtStart)
{
Load(QRCodeURL);
}
}
public void Load(string qrCodeUrl)
{
QRImage = GetComponent<RawImage>();
StartCoroutine(GetTexture(qrCodeUrl));
}
IEnumerator GetTexture(string url)
{
using (UnityWebRequest uwr = UnityWebRequestTexture.GetTexture(url))
{
yield return uwr.SendWebRequest();
//if (uwr.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Unity Version 2020
if (uwr.isNetworkError || uwr.isHttpError)
{
Debug.Log(uwr.error);
}
else
{
// Get downloaded asset bundle
var texture = DownloadHandlerTexture.GetContent(uwr);
QRImage.texture = textur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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