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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프로젝트를 소스트리(SourceTree)로 Git에 유니티 프로젝트 올리기 위해서 처음 해야 할 일.
1. Unity 설정의 Version Control 속성 변경
Edit->ProjectSetting->Editor
-> Version Control 의 Hidden Meta Files를
Mode = Visible Meta Files
위와 같이 변경 한다.
2. gitignore 파일에 유니티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무시 파일 리스트를 추가
: 프로젝트 루트 폴더의 .gitignore 파일에 다음 내용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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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gitignore file should be placed at the root of your Unity project directory
#
# Get latest from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ster/Unity.gitignore
#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Ll]ogs/
/[Uu]ser[Ss]ettings/
# MemoryCaptures can get excessive in size.
# They also could contain extremely sensitive data
/[Mm]emoryCaptures/
# Asset meta data should only be ignored when the corresponding asset is also ignored
!/[Aa]ssets/**/*.meta
# Uncomment this line if you wish to ignore the asset store tools plugin
# /[Aa]ssets/AssetStoreTools*
# Autogenerated Jetbrains Rider plugin
/[Aa]ssets/Plugins/Editor/JetBrains*
# Visual Studio cache directory
.vs/
# Gradle cache directory
.gradle/
# Autogenerated VS/MD/Consulo solution and project files
ExportedObj/
.consulo/
*.csproj
*.unityproj
*.sln
*.suo
*.tmp
*.user
*.userprefs
*.pidb
*.booproj
*.svd
*.pdb
*.mdb
*.opendb
*.VC.db
# Unity3D generated meta files
*.pidb.meta
*.pdb.meta
*.mdb.meta
# Unity3D generated file on crash reports
sysinfo.txt
# Builds
*.apk
*.aab
*.unitypackage
# Crashlytics generated file
crashlytics-build.properties
# Packed Addressables
/[Aa]ssets/[Aa]ddressable[Aa]ssets[Dd]ata/*/*.bin*
# Temporary auto-generated Android Assets
/[Aa]ssets/[Ss]treamingAssets/aa.meta
/[Aa]ssets/[Ss]treamingAssets/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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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링크:
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ster/Unity.gitignore
3. 용량이 큰 파일도 버전관리 하려는 경우 GIT LFS를 활성화 한다.
우선 소스트리에서 저장소->GIT LFS -> 저장소 초기화를 한다.
확인을 누르면 .gitattributes 이 파일이 생성 된다.
나중에 이 파일을 직접 수정 해도 마찬가지 적용 된다.
이렇게 원하는 확장자를 추가 하면 GIT에서 파일을 따로 저장하고 파일은 레퍼런스 포인터만 유지 해서 관리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10MB 넘는 파일도 GIT에 올릴 수 있다.
그리고 Bitbucket의 경우 해당 저장소의 Repository Settings -> Git LFS 항목에서 파일 리스트를 볼 수 있다.
SourceTree BitBucket Git Source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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