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구글 인앱 결제 구독 결제 테스트 모드로 테스트 하기

DragonTory 2022. 1. 10.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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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에 인앱 상품 결제나 구독 결제를 구현 하고 

플레이스토어에 공개 하기 전에 

핸드폰으로 결제 테스트를 해고 싶다.

 

앱은 구글 콘솔에서 내부테스트나 알파테스트로 해서 

핸드폰에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정식으로 테스트 가능 한데

이 때 등록한 테스터로 등록한 휴대폰에서도

결제를 시도 할 때는 실제 카드 결제를 시도 하려고

실제 결제 화면을 보여 준다. (실제 카드 결제)

 

인앱 결제 / 구독 결제 테스트 모드로 테스트 하기

 

구글 플레이콘솔에서 앱 쪽 설정에 가면 이 메뉴를 찾을 수 없다.

 

플레이콘솔 메인 페이지 (개발자 페이지 첫 화면)

  -> "설정" 카테고리에서

      -> 라이선스 테스트

 

라이선스 테스트

위와 같은 경로의 메뉴에서 

  라이선스 테스터 추가 : 테스트 하고자 하는 폰의 계정 이메일 입력 후 엔터

  라이선스 테스터 : 현재 허용 되는 테스터 리스트

  라이선스 응답 :  라이선스 테스트시에는 아래와 같이 응답할 결과 리스트를 선택 

     결제 테스트 시에는  핸드폰 결제 단계 창에서 

      "테스트 카드, 항상 승인"을 클릭 하여 나오는

      하위 메뉴에서 원하는 동작을 선택 해서 결제 하면

      설정된 동작으로 결과가 작동 된다. 

 

성공으로 결과가 리턴 되면 결제 영수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구독상품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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