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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Rigidbody의 mass, drag, angular drag 의미 및 설정
Mass : 오브젝트의 질량 ( 기본 단위는 Kg 단위 )
일반적으로 물리에서 오브젝트의 무게가 아무리 무거워도 가벼운 것에 비해 더 빨리 떨어 지지 않음.
유니티도 마찬가지...
공기저항력 하고 중력가속도에 의해 아래로 떨어지는 속도에 영향을 받음.
Drag : 오브젝트가 힘으로 움직일 때 공기 저항력의 값.
0 는 공기저항이 없는 상태 ,
무한대(Infinity )로 설정 하면 즉시 정지 됨.
Angular Drag : 오브젝트가 토크로 회전 할 때 공기 저항력.
0 는 공기저항이 없는 상태 ,
무한대(Infinity )로 설정 하여도 즉시 정지되지 않는다.
Drag 범위 :
0.001 : 단단한 금속 덩어리
10 : 깃털
Drag의 일반적인 값은 0.001과 10의 사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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