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Unity3D Rigidbody의 mass, drag, angular drag 의미 및 설정

DragonTory 2020. 12. 7.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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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Rigidbody의 mass, drag, angular drag 의미 및 설정

 

Mass : 오브젝트의 질량 ( 기본 단위는 Kg 단위 )

        일반적으로 물리에서 오브젝트의 무게가 아무리 무거워도 가벼운 것에 비해 더 빨리 떨어 지지 않음. 

        유니티도 마찬가지... 

        공기저항력 하고 중력가속도에 의해 아래로 떨어지는 속도에 영향을 받음.

Drag : 오브젝트가 힘으로 움직일 때 공기 저항력의 값.

         0 는 공기저항이 없는 상태 ,

         무한대(Infinity )로 설정 하면  즉시 정지 됨.

Angular Drag : 오브젝트가 토크로 회전 할 때 공기 저항력.

          0 는 공기저항이 없는 상태 ,

           무한대(Infinity )로 설정 하여도  즉시 정지되지 않는다.

 

Drag 범위 : 

          0.001   :    단단한 금속 덩어리

          10       :     깃털 

        Drag의 일반적인 값은 0.001과 10의 사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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