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에서 AndroidManifest.xml에 권한이나 속성을 추가 방법
Unity3D로 앱 작업을 하다가 AndroidManifest.xml에 권한이나 속성을 추가 방법
우선 AndroidManifest.xml을 가져와야 하는데 Unity3D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 하고 나면 다음 위치에서 파일을 찾을 수 있다.
해당Project -> Temp -> StagingArea -> AndroidManifest.xml
위의 파일을 다음 위치에 복사
해당 Project -> Assets -> Plugins -> Android -> AndroidMenifest.xml
이 파일을 편집 하고 다시 빌드 하면 변경 내용이 앱에 적용 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번에 External Storage에 파일을 공유 하고 사용 할 일이 있었는데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이 처럼 maxSdkVersion = 18로 기본 되어 있어서 Android Pie에서 파일 접근 거부가 발생 했다. Access Denied.
android:maxSdkVersion="28"
maxSdkVersion은 지정된 버전 번호 이후 버전일 경우는 해당 퍼미션을 요청 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Pie에서 사용 되게 하려면 버전 번호를 28로 변경 하거나 maxSdkVersion 항목을 삭제 하면 된다.